본문 바로가기

콜로키움

[제58차 콜로키움] <연애시대>, <화이트크리스마스>의 “박연선 작가와의 대화”

제 58차 콜로키움 공지

 

 

<연애시대>, <화이트크리스마스>의

“박연선 작가와의 대화”

9월 26일 수요일 오후 7시

 

박연선 작가는 <동갑내기 과외하기>, <그녀를 믿지마세요> 등 많은 영화 시나리오로 커다란 인기를 모았으며, 신선하고 세련된 감성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연애시대>로 큰 주목을 받았다. 그후 <얼렁뚱땅 흥신소>라는 신개념 코미디 모험물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기 시작했고, <화이트크리스마스>와 <난폭한 로맨스>로 이어지는 독특하고 실험적인 장르물로 향후 가장 주목해야 할 작가 중 한명으로 떠올랐다. 특히 최근작 <화이트크리스마스>와 <난폭한 로맨스>는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범과 나이든 여성 스토커라는 괴물들을 등장시켜 무한경쟁과 생존투쟁으로 병들어가는 우리시대의 섬뜩한 이면을 드러내주었다.

왜 괴물인가, 그녀는 왜 마녀를 끌어들이는가.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박연선 작가를 모시고 작가가 바라보는 작품 세계를 작가의 생생한 육성으로 직접 들어보는 귀한 시간을 갖는다. 작품을 쓰게 된 동기나 계기에서부터 작가가 생각했던 의도나 주제, 그리고 실제 작품에서 어떻게 달라지게 되었나 등 작품에 관한 얘기들, 그밖에 박연선 작가에게 평소에 묻고 싶은 여러 얘기들이 자유롭게 오가는 화기애애한 대화의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