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콜로키움

월례포럼이 "여이연콜로키움"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안녕하세요? 
다들 건강하시죠? 

좋은 가을 날을 즐길 사이도 없이 어느새 겨울이 와버릴 것 같아 마음이 이래저래 조급해 집니다. 


"월례포럼"을 아시나요?
연구소에서 잠시 지속하다가 오랜 휴식을 하고 있는 "월례포럼"을 아시나요? 연구소 활동의 대부분이 세미나나 강좌를 중심으로 진행되면서 점점 같은 세미나를 하지 않으면 서로의 얼굴도 모르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특히 홈페이지 접속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기 시작하면서는 더욱 서로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이 생겼고 다른 세미나 혹은 다른 연구원들이 어떤 일을 하며 사는지 연구소는 요즘 어떤 활동을 하는지 모를뿐더러 관심까지 떨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월례포럼이 "여이연 콜로키움"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연구원들이 함께 모여 얼굴도 보고 연구활동도 함께 나누고 독려하는 공간의 필요성이 여기저기서 제기되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월례포럼을 "여이연 콜로키움"으로 다시 시작해보기로 했습니다. 

여이연 콜로키움은 기본적으로는 연구원들의 연구결과물들을 나누고 서로에게 힘을 주는 공간으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더욱 여러분들의 참여가 절실합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일차적으로는 콜로키움 당일에 반드시 참석하는 것, 그리고 좀더 적극적인 방법으로는 콜로키움 발표를 신청하시는 겁니다. 

일단 콜로키움이 안정적으로 진행되기 전까지 강제적인 조치(?)하다는 여러 사람들의 의견이 있어 발표할 순서를 대충 정하기는 했습니다(이미 세미나팀장님들을 통해서 연락을 받으셨겠지요^^).

그 외에 개인 발표도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언제쯤 할 수 있겠다고 미리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은 첫 "여이연 콜로키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는 기대합니다.~~


날짜: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후 2-5시 
11월 6일 발표 :이수자
12월 4일 
2005년
1월 8일 발표 : vita 500
2월 5일 발표 : 광기팀
3월 5일 발표 : 노동팀
4월 2일 발표 : 이숙인
5월 7일 발표 : 좀비팀
6월 4일 발표 : 고갑희
7월 2일 
8월 6일 발표 : 토끼팀
9월 3일 
10월 1일 발표 :여인독문


**진행과 활성화를 위해 책임팀을 정해두기는 했지만 연구원 여러분들의 개인 혹은 팀 별 자발적 신청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도 올려주세요~